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십니까 홍대주민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유튜브 꿀팁을 가져왔습니다. 유튜브가 처음 만들어졌던게 약 10년 전으로 기억하는데, 시간이 갈수록 유튜브도 많은 시청자와 게시자가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시청자를 위한 아주 좋은 설정이 하나 생겼습니다. 바로 유튜브의 자막입니다. 게시자가 영상을 올릴때 자막을 같이 올려주면, 시청자는 그것을 시청하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자막을 키고 끌 수 있는 기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기능이 진짜 필요한게, 유튜브 보시다가 외국의 영상을 보시는 경우가 있고, 심지어 TED 강의나 기타 등등의 강의를 볼때 멜랑꼴리한 외국말이 흘러나옵니다. 그럴때! 아래의 내용에 따라서 뙇 하고 설정하면 자막으로 알아듣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자막 설정, 이렇게 한다.


먼저 외국말 나오는 영상을 검색하기 위해서 전 PYTHON을 검색했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은 검색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에서도 많은 분들이 올려주셨네요. 

하지만 전 영어로 되어 있는 Derek Banas님이 올려준 동영상을 보겠습니다.



으악 누가봐도 영어네요. ㅜㅜ

얼른 자막을 키겠습니다. 


아래 캡쳐 이미지에 보면, 유튜브 플레이어  우측에 톱니바퀴 모양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이 바로 설정 아이콘인데요, 거기를 클릭합니다.



클릭하고 나면 아래 이미지 처럼, 자동재생이나 특수효과, 속도 등을 조절할 수 있고, 애타게 찼던 "자막" 옵션이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자막이 나옵니다. 

이 동영상을 올리신 분은, 영어권사람이니 한국말을 모를거에요, 그쵸? ㅜㅜ

그래서 한글 자막은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한국 영어를 배웠으므로 리스닝보다 리딩이 더 잘될것입니다. ... 


정말 공부하고 싶으면 구글 번역이라도 돌리겠죠? 

어찌됐거나 자막은 켜졌습니다!



자막을 끄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똑같습니다. 다시 톱니바퀴를 눌러서, 자막을 영어가 아니라 없음 옵션을 누르면 원래 상태로 없어집니다 ^^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좋은 날이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