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자취러의 필수품. 토렌트 모바일로 보는 법



안녕하십니까 프로자취러 홍대주민입니다.

집 떠나와 혼자 산지 벌써 7년이 다 되어 가면서 아직 40인치 티비 하나 소유하지 않은 자취생입니다.

그렇다고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볼 권리를 포기할 순 없습니다. 너무나 많은 교양프로그램과 드라마, 예능 프로가 자취러들을 기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실은 아이폰6을 사용하다가 휴대폰 바꿀 시기가 되어 고민을 많이 하게 됐습니다. 아이폰은 토렌트를 통해서 바로 모바일로 다운 받아 볼 수 있는 어플이 없기 때문입니다. 결국에는 자취생의 볼 권리를 위해 결국 v20을 선택했습니다. v20의 장점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그 중 으뜸은 바로 큰 화면으로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바로 이 점이 안드로이드 기반의 핸드폰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자, 그럼 어떻게 토렌트를 설치하며 다운 받아서 바로 볼 수 있는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번호 순서대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1. '토렌트 앱' 다운 받기

    토렌트를 통해서 동영상을 다운 받으려면, 토렌트 앱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구글 play 스토어 앱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검색창에 '토렌' 까지만 작성합니다. 그럼 똑똑한 구글씨가 알아서 앱을 검색해줍니다. ①번 그림 빨간색 테두리를 선택해줍니다. 


2. 토렌트 파일을 관리해줄 '알집 앱' 다운 받기

   "*.torrent" 라는 확장자를  처리해줄 파일 관리자가 필요합니다. 파일 관리자 어플은 여러가지 어플이 있습니다. 기본 파일 관리자, es파일탐색기, 아스트로 파일관리자 등이 있는데, 저는 알집을 사용했습니다. 따라서 알집 파일 관리자를 통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②번 그림 처럼 "알집" 이라고 치면 구글씨는 "알집-파일탐색기" 라는 어플을 제안해줍니다. 톡 하고 선택합니다. 


3.토렌트 파일 구하기

   이제 토렌트 파일을 모바일폰 안에 실행했을때, 실행시키고, 다운받을 수 있는 앱 준비물은 모두 마련했습니다. 이제는 토렌트 파일을 모바일폰 내에서 구해야 합니다. 역시 토렌트 파일을 구하기 위해선 여러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는 토렌트킴, 토렌트하자, 토렌터스 등이 있습니다. 제가사용한 바로는 토렌트킴이 가장 최신자료를 많이 확보하고, 자료의 정확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저는 토렌트킴에 접속하여 파일을 찾도록 하겠습니다. ③번의  이미지는 토렌트킴 사이트 내에 원하는 영상의 게시글을 선택한 뷰페이지입니다. 첨부파일의 목록 중, 테두리 쳐져 있는 곳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핸드폰에 ④번 이미지처럼 *.torrent 파일이 다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토렌트 확장자 파일을 알집-파일관리자에서 실행하기

  그러면 먼저 다운 받았던 알집앱을 실행시킵니다. 컴퓨터화면처럼 폴더별로 정리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⑤번 이미지처럼  폴더 "Download"를 선택해주십시오. 이 폴더 내부에는 ⑥번이미지와 같이 방금 받았던  파일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십시오.




5. 토렌트 어플이 자동으로 열리며 다운

    파일관리자에서 토렌트 파일을 클릭하자 마자 ⑦번 이미지처럼 바로 토렌트 앱이 실행됩니다. 토렌트 어플은 무료 버전과 유료버전이 있는데, 차이점은 광고 노출의 유무입니다. 무료로 토렌트를 보실거면, 가끔 인자하게 광고시청의 미덕을 가지셔야 합니다. 어쨌거나 ⑦번 이미지와 같이 다운받을 파일명과 현재 핸드폰의 사용가능한 용량을 표기해주며, 하단 버튼 중 ADD 를 누르면 ⑧번 이미지와 같이 바로 다운이 됩니다. 한가지 명심하셔야 할 게 있습니다. 토렌트 다운 시, 데이터 부자가 아니시라면, 꼭 와이파이를 연결한 후에 이용해주십시오. 안그러면 데이터 폭탄으로 한달뒤에 울고 계실지도 모릅니다. 받고자 하는 영상 용량만큼 빛의 속도로 데이터는 닳게 됩니다. 


6. 모바일 폰에 다운이 모두된 아름다운 모습 

   ⑨번은 동영상 파일이 모두 다운된 모습입니다. 실로 아름답다 표현할 수 있습니다. 휴대성이 강한 모바일안에 고화질 영상이 다이렉트로 다운받아졌습니다. 이제 시청을 하시면 되는데, 그 전에 우리의 데이터는 늘 소중하니까, 토렌트를 종료해보아야 합니다. 또한 토렌트 파일을 다운 받고나서, 보통 시드(seed) 파일을 삭제해주시지 않습니까? 모바일 환경에서는 다운이 모두된 ⑨번 이미지에 손으로 꾹 누르면 ⑩번 이미지처럼 영어로 "하나의 토렌트를 삭제합니다."  라고 뜨고, 취소와 삭제 버튼이 뜹니다. 노란칸을 체크하지 마시고 DELETE 눌러주세요. 노란칸에 체크를 하고 DELETE 할 경우, 방금 받은 파일까지 모두 삭제한다는 의미가되니, 앱을 깔고 다운 받았던 수고가 물거품이 됩니다. 괜히 체크하셨다가 슬퍼하지마세요.




7. 다운 받은 동영상을 보러가기전, 토렌트 앱을 종료시키기 

    안하면 데이터폭탄, 직격탄,오발탄 어떤 탄보다 강력한 요금이 부과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모두 다운 받은 후에 토렌트 앱을 종료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때문입니다. 종료하는 방법은 모바일 화면 가장 우측에 ▣ 이렇게 생긴 곳을 클릭하면 ⑪번과 같이 메뉴가 뜹니다. "Exit"을 클릭하면 ⑫번과 같이 뜨거나 혹은 "Are you sure ~ " 이라고 뜨는데 뒤 돌아볼 것 없이 "Exit"을 누르거나 "Exit anyway"를 눌러줍니다. ⑫번은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겠냐고 묻는건데, 저희는 모두 쿨하게 "어쨌거나 종료할게"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동영상은 모두 다운 받아서 갤러리나 가지고 계신 앱 중 플레이어에 잘 담겨 있으니 이제부터 즐겁게 감상하시면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으시고 의미 있었다면 지나가시며 아래 하뜨하뜨 한번 눌러주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행복한 자취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다운 말고, 실시간으로 티비가 보고 싶다구요? 그럼 이글도 보고 가시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