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너만먹냐! 나도 먹자! 아로니아 효능

category 즐겨먹는 생활 2017. 10. 25. 21:35

아로니아, 얘가 어디서 왔는가


아로니아는 북미가 원산지이며, 장미과 낙염 관목 열매라고 합니다. 아로니아를 부르는 다른 이름은 블랙 초크베리라고도 부릅니다. 왠지 아로니아보다는 좀 더 고풍스러운 이름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아로니아 생긴 모양이 블루베리와 매우 흡사하지만 서로 뿌리는 다릅니다. 블루베리는 진달래과 식물이기 때문이죠.


아로니아는 폴란드나 러시아 같은 북부에서도 잘 자라며 병충해에도 강해 딱히 농약을 치지 않아도 되는 정도입니다. 근래에는 한국에서도 많은 재배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로니아 열매는 당도도 높지만 탄닌 성분의 떫은맛이 강하기때문에 단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식용할땐 다른 과일주스와 함께 먹거나 우유, 요거트 등을 섞어 먹습니다.


아로니아를 생산하는 나라중 큰 대량 생산국은 바로 폴란드입니다. 아로니아가 슈퍼푸드로 선정될만큼 인간에게 좋은 성분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슈퍼베리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로니아 성분,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 열매에는 황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있습니다. 또 블루베리에 비해서 안토시아닌이 2배이상 함유돼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황산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 비타민A, 비타민E, 베타-카로틴, 엽산 등의 영양소가 포함돼있고, 칼륨, 칼슘, 마그네슘 같은 미네랄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로니아는 항산화 성분을 지니고 있습니다. 항산화제 성분은 몸 속의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 노화방지와 암 등과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로니아 열매는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혈관을 강하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효과를 가진다고 합니다. 또 혈압을 정상 수준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아로니아는 요로 건강에 좋습니다. 즉 소변을 잘 볼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당뇨의 예방과 치료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당뇨병 가족력이 있는 사람이나 당뇨를 지닌 사람이 복용하면 좋습니다. 또 눈에 좋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기 때문에 눈 손상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아로니아, 잘 섭취해서 여러분 가정에 평안이 자리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