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갑습니다. 산책러 홍대주민입니다. 

오늘은 9월 중으로 출시 예정을 가지고 있는 갤럭시 노트8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노트7의 고배를 마시고 난 다음 사과와 반성을 담아 노트FE가 나왔었는데, 현재로서는 성적이 갤럭시s8만큼의 성과는 이루고 있지 않습니다. 그런 가운데 너무나 기대되는 제품 갤럭시 노트8이 2017년 8월 23일 뉴욕에서 전 세계에 공개된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나와 있는 갤럭시 노트8의 유출된 사진입니다. 외관상으로 보자면, 베젤라인은 없어지고, 후면에 있는 카메라는 듀얼 카메라 장착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한경 - "'D-30' 갤럭시노트8, 이렇게 나온다">


위에 보시는 이미지는 유출된 사진을 바탕으로 해 렌더링한 이미지라고 합니다. 

베젤라인이 없어지고, 갤럭시s8과 같은 홈버튼을 장착하고 있고, c-type 젠더를 사용해서 

빠른 충전 속도를 자랑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알려진 바에 의하면 노트8의 크기는 갤럭시s8+보다 0.1인치 더 큰 크기라고 합니다. 

그건 아마도 펜이 들어갈 자리를 확보하기 위함일거고, 펜의 차지 때문에 배터리는 용량이 상대적으로 작을것이라 봅니다. 


<이미지 출처 : 한경 - "'D-30' 갤럭시노트8, 이렇게 나온다">


갤럭시의 후면의 이미지가 이런 모습일겁니다. (역시 렌더링한 사진으로 보입니다.) 

자 그럼 갤럭시 노트8의 유출된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노트8의 스펙


눈에 띄는 큰 변화는 바로 메모리에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 s8 메모리 4기가인것과 다르게 노트8은 메모리가 6GB나 되기 때문에 보여줄 수 있는 퍼포먼스에 기대가 큽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 처럼 크기는 갤럭시 s8+보다 0.1인치 더 큽니다. 쉽게 말해 도찐개찐 수준의 크기입니다만 갤럭시 s8+의 크기도 상당하기 때문에 넓은 대화면으로 사용가능하실거고, 가장 알맞는 크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두번째로 눈여겨 볼 것이 카메라인데, 후면 카메라가 각각 1200 화소와 1300 화소를 장착한 듀얼 카메라라고 합니다. 

전면은 800으로 iso의 기술을 사용했다고 하니, 넘나 이쁘게 나올 내 얼굴과 멋진 그림 같은 사진을 뽑아내줄 카메라 성능, 기대해 봐도 좋겠습니다. 


조금은 생소할 수 있는 충전단자 C-TYPE 요새는 많이들 사용해서 익숙할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인데 아이폰처럼 젠더의 윗면과 아랫면 구분 없이 꽂아서 충전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가 현재 v20을 사용하는 중인데, 체감상 확실히 충전은 빠릅니다. 젠더의 위 아래 구분이 없어서 꽂을 때도 확실히 편리합니다. 소프트웨어에서는 갤럭시 에스8에 장착한 OS에 빅스비까지 더해지고, 노트의 펜슬 덕분에 확실히 사용용도는 다양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가격은 얼마나 될까요? 

노트FE의 가격이 70만원 선으로 저렴하게 출시된 반면에 s8은 출고가 935,000원에 나왔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노트8은 프리미엄급으로 출시돼 90만원 이상으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스펙으로보면 고사양 게임도 충분히 돌릴 듯 하고, 펜이 장착돼 있기 때문에 업무용으로도 참 매력 돋는 제품인데, 그보다 카메라까지 듀얼로 나와서 진짜 기대됩니다. 



베터리 사고만 나지 않는다면, 정말 많은 오마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제품이 되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핸드폰을 구매하면 1년만 이용할 게아니고 꾸준히 오랫동안 이용하게 될텐데, 내구성이 강한 제품이 되길 바랍니다. 



다른 비교가 필요하시면 아래 글도 보고 가시지요!


갤럭시s8 플러스 개봉 및 V20과 사이즈 비교

노트7 FE 드디어 출시된다! 스펙 가격 출시일 총정리

갤럭시s8 번호이동, 헬로모바일에서 싸게 갈아타자!

[V20, 요물이라 읽는다] 5개월 사용기

[프로자취러] 어플로 티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