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미성년자 사용가능?

category 자주먹는 IT지식 2017. 8. 18. 21:46






반갑습니다. 홍대주민 산책러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바로 카카오뱅크와 카카오페이는 미성년자가 어디까지 사용가능한가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은행과 같은 서비스로, 통장을 개설하고, 이체나 출금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뿐 아니라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이용할 수 있어서 여러분이 모바일앱 카카오뱅크를 설치하면 언제 어느 시간대에서나 '주민등록증'을 소지하고 있다면 만들 수 있습니다. 같은 맥락으로 카카오페이도 함께 적용되는 사안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궁금한 사실 하나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및 카카오페이는 미성년자는 사용이 가능한가?" 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앱으로 아주 편리하게 통장 개설이나 체크카드 발급이 됩니다. 이렇게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 말은 달리 말하면 악용의 위험이 따를 수 있을겁니다. 


 따라서 반드시 카카오뱅크는 신분증에 해당하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소지자에 한해서 개설이 가능합니다. 

즉 미성년자는 만 17세가 되는 고2부터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미성년자가 발급 받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단, 체크카드에 후불 교통카드의 기능을 넣으려면 만19세가 되는 20살부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후불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체크카드를 이용할 수있단 의미는 당연히 카카오뱅크의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가능하단 의미이고 15세 이상이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의 조건은 마찬가지로 카카오페이 미성년자 이용에도 같이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카카오체크카드 미성년자 사용가능유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카카오페이도 함께 잘 알아보시면, 더 많은 자료가 있을겁니다. 아마 더 찾아보시면 다양한 체크카드 상품이 더 있으실것이고, 청소년 후불 교통카드가 궁금하시면 좀 더 자세히 알아보실 게 필요할 듯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방법 및 자격조건

ip주소 추적 하는 방법 완벽 정리

IP주소확인 초간단 방법

갤럭시노트8출시일, 갤럭시노트8 예상 스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