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갑습니다. 산책러 홍대주민입니다. 8월 31일에 출시되는 v30의 달라진 점을 알려드릴게요. 오늘 그리고 전 엘지전자의 v30 체험단신청을 했거든여. 체험단 신청하는 방법까지 쫙쫙 정리해드리겠습니다. 


v30은 이런 점이 좋아졌다.


1. 디자인 

 기존버전보다도 훨씬 이뻐졌습니다. 기존 v20도 베젤리스하게 옆 면이 얄상했는데, v30의 유출된 사진들을 보니까, 훨씬 더 좋은 디자인으로 나와있더라구요. 아래 유튜브 동영상으로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LG v30 introduction  -  Official design


어느 외국 유튜버가 올려주신 영상이네요. 와우 이뻐요 이뻐, 보니까 v30 유출이라고 해서 나왔던데, 괭장히 얄상하고 넓은 화면으로 보였습니다.


v30의 크기는 가로 75.2 * 세로 151.4 * 두께 7.4 mm 이라고 합니다.

v20의 크기는 가로 78.1 * 세로 159.7 * 두께 7.6 mm 이라고 합니다.


즉 좀더 작아진다 볼 수 있는데, 이미 큰 크기라서 그립감때문에 약간의 미세한 조정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카메라계의 대부

v 라인하면 단연 망원 듀얼렌즈 아니겠습니까, v10부터  v20 올때까지도 고수했었던 듀얼 광각카메라입니다.   v30은 카메라 후면에 1600만 화소의 표준각이고, 듀얼렌즈로 1300만 화소로 구성돼있다고 합니다. 조리개가 f1.6이 지원되어 있다고 하니까, 어두운 곳에서도 괭장히 선명하게 나올겁니다. 전면의 화소는 좀 더 높았으면 했지만 아쉽게도 500만 화소에 그칩니다. 


하지만 크게 달라진 점이라면, 어두운곳에서 촬영했을때 영상물을 어떻게 담느냐인데, 아래 유튜브 동영상을 확인해보시면 확실하게 느껴지실겁니다. 


유튜버 AndroidWorld.it님의 "LG V30 leak" 동영상


유튜브 동영상을 캡쳐한 것입니다. 보시면, 괭장히 어두운 곳에서 촬영을 하는데도 영상 안에서는 형광등을 킨 것처럼 밝게 나오고 있습니다. 실로 매력돋습니다. 어두운 야외에서 촬영할때 새까맣게 보이지 않는 효과가 납니다. 근데 v30이면 어두운 밤 촬영은 안심이 되겠습니다. 


CF ) v20은 1600/800 v30은 1600/1300 화소임


v라인의 카메라에 대해서 할말이 많습니다. 바로 이미지의 왜곡율입니다. 깜짤 놀라실겁니다.



제가 얼마전 촬영한 이미지인데, 보시는 바와 같이 v20으로 촬영을 하면 왜곡이 생깁니다. 듀얼렌즈로 광각으로 촬영하다보니 왜곡은 자연스러운거라고 해도, 아쉽긴 하죠. 이 왜곡되는 기능을 v30에서는 30% 왜곡율을 낮춘다고 합니다. 진짜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3.음악과 녹음의 특화

아직 이 부분은 발표되거나 유출된 바가 없어서 정확한 말씀은 못드리겠지만, 여러분 v20을 사용해보신분들이라면 음악의 새로운 감흥을 느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생생하고, 이퀄라이저 기능이 있어서 마음대로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고, 같은 맥락으로 녹음도 이퀄라이저 적용해 녹음할 수 있을겁니다. 누구 비트박스좀 해보시지요. 장난아니게 멋지게 녹음됩니다. 아마 이 기능 그대로 가거나 아니면 더 좋아지겠지요? 



4. 그밖에 v20엔 없고, v30에는 생기는 것들

 - 배터리 탈착식 => 일체형 왜? 방수기능이 가능하기 때문

이 변화가 괭장히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v20은 방수기능이 없습니다. 하지만 v30부터는 방수기능이 생깁니다. 따라서 배터리는 기존에 탈착식이었지만, v30은 일체형입니다. 


-세컨드스크린이 없어지고 , 새로운 '플로팅 바' 개념이 생긴다. 

우리 v10부터 v20까지는 화면 대기 상태에서 앱을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세컨드스크린이 있었습니다. 문자와 전화도 그 위에 표기가 되었었는데, 그것이 사라지고, '플로팅바' 라고 하는 이미지가 생겨날 것이라 합니다. 



뭐랄까 약간 갤럭시s8 보는 기분이죠? 


-지문인식 이외에 안면인식, 노크코드, 음성인식으로 안전히 해제한다.

기존v20에는 지문인식 기능이 있었는데, 더 추가되어서 안면인식이나 노크한 후 코드를 입력하는 것, 그리고 음성을 인식하는 아주 똑똑한 기능이 생긴다고 합니다. 앞으로 identify  하는 다양한 방식으로 흘러가려나 봅니다. 괜히 갤럭시 쓰는 친구들 부러워 말고 우리도 음성으로 잠금해제 해보아요. 


-화면을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스마트폰올웨이즈온

혹시 근처에 친구들이 LG G6를 사용하고 있다면 한번쯤 보셨을 기능입니다. 상태말을 띄워놓고, 배터리 정보나 시계, 바로 접속 할 수 있는 앱을 이쁘게 띄워 놓는 그 모습을 말입니다. 그 기능이 v30 에는 생긴다고 합니다. 아기자기하게 저도 꾸며보고 싶습니다. v20에서 v30으로 건너가고 싶군요.  



괭장히 스펙이 쟁쟁한 휴대폰이기때문에 v30 사전예약을 진행하시는 분들 있을거에요. v30구매할때 통신사 요금제나 사은품 휴대폰 매장 프로모션등을 잘알아보시고 구매하시면 정말 많은 차이가 날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v20 출시하자마자 알뜰통신사로 구매해 한 달 요금이 6만원도 안되게 나가고 있어요. 기기 할부금이 2,5000원인데도 말이죠. 


싸게 잘 구매하셔서 풍성한 가을 되시기 바라며, v30이 매력적인 이유들에 대해서 살펴봤으니, 엘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체험단 신청하러 가야죠?

V30 사전체험단 당신도 v30의 주인이 될 수 있음

아래글 보시면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노트8 사전예약, 언니들 스펙쯤은 알고 해야지?

카카오뱅크 미성년자 사용가능?

[V20, 요물이라 읽는다] 5개월 사용기

갤럭시s8 플러스 개봉 및 V20과 사이즈 비교

무료 음악 어플 추천 - 당신만 모르는 사운드클라우드앱

[당신이 알았음 하는 팁]알뜰폰, 품질까지 알뜰할까? 대답은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