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용하는 제품이 헤져서 가죽의 염색이 벗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그렇지 않더라도 색깔이 변색이 되거나 혹은 지금 색에 DIY 해서 다른 색처럼 보이게 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면 고가의 상품을 새로 구매를 해야하나 고민 수도 있고, 아니라면 셀프 가죽 염색을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혹여, 셀프 가죽 염색을 생각하기 이전에 수선집에 맡겼을때 가격이 너무 비싸서 글을 찾아오신 분일 있습니다. 글을 보러 들어오신 분들 잘만났습니다. 친절히 셀프 가죽 염색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죽염색을 집에서 있는 방법은 실상 매우 간단합니다.

제품 중에서 '프리맨'이라고 있습니다. 이것을 온오프라인에서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은 검색하면 판매하는 쇼핑몰이 있을것이고, 오프라인은 올리브영에 가면 프리맨이란 상품을 있습니다.

 

구매하셨다면, 중고등학교때 사용했던 붓도 함께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리폼 대상이 되는 제품에 발라주시면 됩니다. 바르고 말리는 과정을 보냈다면, 그것을 1, 2회에 걸쳐서 바르고 말리면 됩니다.

 

과정에서 가죽 제품에 색깔이 착색되면서 가죽염색이 되는 것을 보게 됩니다.

 

집에 있는 쇼파, 지갑, 가방 다양하게 이걸 이용해 헤진 부분이든 스크래치가 생겼거나 혹은 아예 다른 색으로 리폼해보고 싶다면 지금처럼 올리브영에서도 판매하는 제품으로 셀프 가죽 염색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