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위에 똥글똥글 버튼 보이시나요?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글을 자유롭게 퍼갈수 있도록 하는  기능 이죠. 저 버튼을 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걸 달기 위해선 웹서비스 Flare에 가입 후 특정 스크립트 소스를 생성하고 Flare사이트 내에서 아이콘 모양을 제어하거나 특정 소셜에 대해 ON/OFF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Flare 소셜 공유 버튼  다는 방법


1.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Flare http://filament.io/flare


2. 화면 상단 우측에 LOG IN 버튼을 눌러 로그인해줄겁니다.


3. 그런 다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너 우리 사이트라 커넥트할꺼야? 직감적으로 저 란에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게 돼 있죠.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4.  그럼 Getting started!! 가 뜨고, 하단 3개 박스는 간략한 설명이니 무시하고 Okay. Let's go! 를 누릅니다.



5. 그럼 아래와 같이 소스 코드를 툭 던져줍니다. 복사하십니다. 우클릭 복사 고고!






6. 우리 티스토리로 오셔서 관리자-HTML/CSS를 누르면 아래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태그 중 </head> 전에다가 방금 복사한 코드를 박아 넣습니다.



7. 다시 플레어로 돌아와서 복사한 곳 아래 퍼런색 아니 퍼플색 버튼 클릭 - 그럼 아래처럼 Test Connection 이 뱅글뱅글 돌아요. 






8. 결국에는 아래처럼 DONE이 뜹니다. 연결 됐단 얘기죠.



9. 자 그럼 버튼 설정하러 갑니다. 8번 이미지 상단 왼쪽에 FILAMENT를 클릭해 홈화면으로 가면 아래처럼 뜹니다. 


그중에서 당구공같이 생긴 애 클릭



10. 그 다음 LAUNCH 클릭하면 방금 입력한 본인의 사이트 도메인이 떠요. 그걸 클릭



11.START HERE 클릭. 느낌오죠? 지금 우리 설정하러 가는거에요 .



12. 그럼 아래처럼 떠요. 구글 플러스를 넣을래 말래, 이메일을 넣을래 말래, 페북은 뺄까? 이런 설정을 합니다. 


그 다음 화면 우측 상단에 SAVE SETTINGS 클릭합니다. 



13. 그 다음 드래그 앤 드랍을 하랍니다. 



이렇게 말이죠.



그럼 아래처럼 뜹니다. "1) 사이트 전체에 2) 몇몇 페이지에 3)오직 이 페이지만 " 중에서 원하시는걸 선택. 


전 1)을 선택했어요. 




끝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