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갑습니다. 산책러, 홍대주민입니다. 오늘도 이 주말에 산책을 다녀왔습니다. 더운 날씨지만, 산책 후에 말끔한 기분은 참 상쾌합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바로 티스토리 스킨 변경 이후, 네이버 검색 트레픽이 현저히 줄어드는 현상에 대해서 논하고자 합니다. 


이 글을 보러 오신 분들 중에서는 티스토리 스킨을 과감히 변경 후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도 수집 실패가 뜨고,  네이버 트레픽이 줄어들어 슬퍼하는 블로거가 있을거라 믿습니다. 


저도 그 중 한명이었으니까요 :) 



네이버 수집 실패, 어떻게 해결하면 좋은가?

1. 등록했던 사이트맵 수집을 삭제 후 재등록하기

2. rss를 다시 제출

3. 최후의 방법.. 이지만 추천하지 않는 것 중 하나! 

www.당신블로그.tistory.com/숫자 ---> www.당신블로그.tistory.com/문자

로 티스토리 환경 설정에서 변경하기 

4. 아니면 그냥 스킨 변경 이후에 1번과 2번까지만 하고 2주든 3주든 네이버 트레픽이 날때까지 기다리기





네, 이게 전부입니다. 네이버가 왜 내 글을 가져가지 않는 지에 대한 고민을 해도 소용이 없습니다만, 최소한으로 갱신을 깔끔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번의 방법을 추천하지 않는 이유는 여태까지 "www.당신블로그.tistory.com/숫자"  이런 방식이었다면, "www.당신블로그.tistory.com/문자"로 바꿔서 매번마다 문자를 한글대신 영문으로 타이핑 해야하는 귀찮음이 있기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도메인명이 원래는 숫자였기때문에, 블로그 유입 시 "존재하지 않는 게시글입니다." 와 같은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때문입니다. 권장하지 않지만 절실하시면 변경하셔야겠죠. 


저도 스킨을 변경한 후에는 결국에 숫자 형태 게시글을 문자 형태 게시글로 변경해 네이버 웹마 수집이 잘 되고 있는 중입니다. 



지금까지 스킨 변경 이후, 네이버 검색 등록을 제대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