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십니까 

산책러 홍대주민입니다. 업무나 작업을 진행하시면서 크롬이나 익스플로러 등의 브라우저로 인터넷 사무 업무를 보실 겁니다. 

개발자로서 사용해보면 단연 크롬과 파이어폭스가 개발자가 사용하기에 디버깅이 쉬운 면이 있기때문에 선호하는 편입니다. 차이는 장단점을 남깁니다. 한국인이 주로 사용하는 익스플로러와의 두드러진 차이는 (망할) 액티브x를 깔 수 없다는 점과 익스플로러 안에 툴바가 기본적으로 깔려 있지는 않습니다. 툴바의 장점을 크롬에서도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이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실거라 믿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드릴 것은 바로 크롬 확장 프로그램 pigtoolbox입니다. 

설치해두면 정말 편하고 좋은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설치 방법과 pigtoolbox의 기능에 관련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pigtoolbox 초간단 설치 방법


설치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확장프로그램 설치화면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크롬 웹스토어로 바로 가게 됩니다. 그 곳에서 설치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알아서 잘 설치해줍니다. 

설치가 마치고 나면 크롬 창 상단 우측에 파란색 동그라미 버튼 하나가 생성됩니다. 이것이 바로 피그툴박스입니다. 그 버튼을 클릭해보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오는데 각 기능들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pigtoolbox 기능

주요한 피그툴박스 기능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구글메일 바로가기 : 현재 로그인 되어 있는 구글 이메일로 바로 가는 기능입니다. 마우스를 가져다 대시면, 이메일의 목록도 뜨니, 업무 효율에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마우스 가져다대고 긴급히 받아야할 이메일을 체크하는데 사용합니다. 굳이 구글 이메일에 접속하지 않아도 이메일 목록이 간략히 뜨니, 좋은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2.로그인폼 자동채우기 : 일종의 알패스 같은 기능입니다. 쿠키에 구워 놓는 일같습니다. 기억해두었다가 아이디 패스워드를 관리하는 기능인데, 보안을 위해서라면 사용안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피그툴박스 수퍼제스쳐 기능 : 유용합니다. 마우스 우클릭한 채로, 위아래을 찍 그으면 스크롤 대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우클릭한 채로 왼쪽으로 긁으면 뒤로가기, 오른쪽으로 긁으면 앞으로 가기 기능으로 웹페이지 이동을 자유롭게 합니다. 


4. 우클릭 막힘 풀기 : 네이버 카페나 블로그, 특정 사이트에 우클릭을 막아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것을 풀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이 기능입니다. alt + f7을 누르면 우클릭 막힘을 풀어주는 방법입니다. 소스보기나 요소검사를 해야하는 직업의 특성상,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합니다. 이 기능이 알툴바의 기능을 고스란히 담은 것이라 생각하고, 필요한 사람이라면 꼭 이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5. 유튜브 도구 : 동영상의 가사를 검색해주거나, 유튜브를 다운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솔직히 말씀 드리면 이 기능은 거의 사용이 불가합니다. 제가 사용할 줄 모르는 건지 모르겠지만, 이 기능보다는 만약 동영상 다운을 원하시면 https://www.ssyoutube.com/watch?v=wnHWTty07-I 이런 방식으로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원래 유튜브 동영상의 뷰페이지는 https://www.youtube.com/watch?v=wnHWTty07-I 이것인데 https://www.ssyoutube.com/watch?v=wnHWTty07-I ss를 유튜브 앞에 붙히면 다른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동한 홈페이지 내에서 download video in browser 이것을 클릭하면 다운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다운로드가 필요하신 분은 이것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6.단어, 문장 번역창 열기 : 가끔 업무나 과제를 진행하시다가 영어나 기타 언어를 만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단어, 문장 번역창 열기"를 클릭해서 새 창이 뜨고, 그곳에서 번역을 돌려볼 수 있습니다.


단연 추천하는 확장자 프로그램입니다.

 꼭 추천합니다. 저는 친언니의 친한 친구의 컴퓨터에 크롬을 본다면 꼭 깔아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업무나 과제에 있어서 100% 도움이 되느냐 혹은 30%, 50% 도움이 되느냐의 문제이지 도움이 안되는 것은 아님을 한 번 더 강조하고 싶습니다. 여러분 모두 잘 사용하시어 하시는 일 모두 잘 되길 바라며, 즐거운 오전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