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십니까, 프로 자취러이자 산책러인 홍대주민입니다. 

오늘은 작년 9월 말에 출시한 v20에 관련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이 휴대폰을 사용하기 이전에는 아이폰6를 약 2년간 사용했었던 유저입니다.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폰으로 온 계기는 OS의 차이 때문이었습니다. 아이폰은 보안에 강화된 휴대폰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특성을 역으로 생각하면 그만큼 유연하지 못하다는 단점을 들 수 있습니다. 거창하게 말하지 않고 솔직히 말씀 드리면, 저는 프로자취러로서 티비를 가지고 있지 않기에 모바일에서 토렌트 사용을 하고 싶었습니다. 아이폰은 토렌트 사용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폰 중 가장 괜찮은 프리미엄폰을 골라 구매하게 됐습니다.




v20의 겉모습과 스펙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v20은 큰 화면입니다. 제가 손이 작은 편인데 한 손에 쥐기에는 조금 정말 조금 버겁습니다. 그러다 이 또한 5개월이 지나니 익숙해져서 미끄러져서 떨어트릴 일은 없습니다. 휴대폰의 크기를 비교하기 위해서 담배각 하나를 세워뒀습니다. 각보다 훨씬 큰 키를 자랑하고 있는 v20은 동영상, 게임 및 엔터테인을 즐기기에 충분한 바디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기 : 5.7인치, 가로 7.8cm * 세로 15.9 cm

무게 : 173g


램은 4GB이고, 내장 메모리는 64GB입니다. 램은 노트5와 노트7와 같고, 내장 메모리는 큰 편에 속합니다. 또한 외장메모리로 2TB 까지 지원합니다. 그러나 아마 외장 메모리로 2테라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없으실겁니다. 왜냐하면 정말 상상초월 비싸기 때문입니다. 저는 현재 외장메모리로 64기가를 끼워넣어서 총 128기가로 사용중에 있습니다.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와 노래는  외장 메모리에, 영화 및 드라마, 앱은 모두 내장 메모리에 저장해서 용량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충전 단자가 기존의 안드로이드랑 다릅니다. 아이폰에서 다른 휴대폰과 충전단자 호환이 안되어 슬펐는데, 초기 구입 시 또 슬퍼졌었습니다. c-type 젠더라고 해서, 위 아래의 구분이 없는 점이 아이폰과 같습니다. 궁금해서 찾아보니, 전력공급 속도가 기존보다 월등히 좋아졌다고 합니다. 따라서 LG가 이 충전단자의 기술을 차용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는 적응을 해서 젠더를 따로 챙겨다니고 있습니다. 

카메라, 셀카봉 없이도 회식때 모두를 담을 수 있는 화각


   



  LG V20은 듀얼카메라로서 일반화각과 광각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일반각 1600만화소(75도 화각)이고, 후면 광각 카메라800만 화소입니다. 서로 화소차이는 크지만 카메라를 잘 모르는 저는 품질의 차이를 크게 알지는 못합니다.  위 이미지가 여러분에게 보여주고 싶었던 것은 동영상 촬영이나 사진 촬영에는 두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일반모드전문가 모드로 세분화해서, 사용자가 어떤 촬영을 하든 잘 담아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사진촬영에서의 전문가 모드셔터스피드, iso 조절 포커싱 처리등 마치 디지털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기분이 듭니다. 동영상의 전문가 모드녹음되는 음성의 설정을 다양하게 해서, 좀 더 고퀄의 촬영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렇지만 제가 설정을 잘못한 탓인지 친구 결혼식에 가서 멋지게 찍어주겠노라 켰다가 동영상의 노이즈 때문에 낭패를 본 일이 있습니다. 아마 제가 설정을 잘못한 탓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설마 이렇게 멋진 기능을 개떡같은 노이즈가 발발하도록 LG는 놓아두지 않았을거라 믿습니다. 


  화각의 기능은 놀랍습니다. 제가 회식때 회사 식구들 10명도 넘게 셀카봉없이 찍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 후로 부장님께선 언제나 절 부르시며 사진을 찍으라고 말씀 하십니다. 이로써 이쁨을 1 더한 걸지도 모른단 생각을 2초만 해봅니다. 화각은 풍경화를 찍을때에도 유용합니다. 예전 아이폰을 사용할때에는 파노라마 기능으로 멋진 대자연을 촬영했으나, 이젠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산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면, 시원하게 촬영해줍니다. 

  셀카모드도 역시 화각기능이 있습니다. 좋은 점은 또 말씀 안드려도 충분합니다. 친구 다섯명까지 수용 가능합니다. v20을구매하실 생각이라면 구매 후 자랑스레 꺼내시길 바랍니다. 또, 아이폰과는 다르게 심각한 뽀샵기능이 있습니다. 기미와 주근깨로 얼룩진 저의 얼굴을 한번에 박피시켜버립니다. 피부파괴자 같은 v20으로 셀카찍는 일은 위선적이게도 즐겁습니다. 

(아이폰은 너무나 사실적으로 나와서 찍고난 후 눈물도 조금 납니다. )


동영상 플레이어로 적격인 휴대폰

  아이폰에 비해 안드로이드폰의 큰 장점은 인터넷 브라우저에서의 다운과 스마트폰 내부에서 디렉토리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 점은 PC에 국한된 토렌트를 모바일로 끌고 들어올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저와 같은 자취러는 이것을 통해 티비가 필요없게 됩니다. 못보았던 프로그램은 토렌트에서 다운 받고, 실시간으로 티비를 보고 싶으면 어플 옥수수와 티빙을 통해 지상파 방송을 제외한 대부분의 방송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근데 화면이 작다면, 자취러의 마음도 어느 새 같이 작아질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v20은 이런 저에게 큰 기쁨을 줍니다. 큰 화면, 조작이 편리한 홈버튼으로 v20이 티비인지, 티비가 v20인지 분간이 안되는 호접지몽의 상태가 될지도 모릅니다. 엔터테인을 즐기는 당신이라면 v20이 안성맞춤이라 자신합니다. 


막귀가 들어도 음르가즘에 도달한다.

 v20이 가지고 있는 또다른 특징은 바로 음악입니다. 처음 휴대폰을 구매하고 번들 이어폰으로 들었던 감동은 아직도 기억합니다. 제 귀와 뇌을 동시에 서라운딩하여 "홍대주민 너 꼼짝마!! 자연을 느끼게 해주마!! " 하는 식의 웅장한 퍼포먼스를 선사했습니다. 이어폰이  B&O Play와 협업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v20이 쿼드DAC[각주:1]을 이용해서 32비트 음원을 구현하는 기술을 선보였다고 합니다. 따라서 최대 지원 음원은 32bit/384khz입니다. 우리가 주로 많이 듣는 mp3 음원이 16bit 수 이므로, 고음질의 음악을 소화하고 표현해 낼 수 있는 대단한 스마트폰입니다. 출시된지 거의 6개월이 다 되어 가는 현시점에도 스마트폰 중 음악에 있어서는 대체불가한 능력이라 생각합니다. 

  이어폰에 대한 만족감은 솔직히 말하면 보통입니다. 제가 이어폰에 대한 큰 기대를 많이 해서인지 되려 삼성 번들 이어폰으로 들었을때 더 고음질을 표현한다고 느낍니다. 산책을 더 자주 하게 하고, 자전거 라이딩이 잦아진다면, 이어폰을 바꿔보고 싶은 의향이 있습니다. 그만큼 음악적 감동은 대단합니다. 또 전문성을 갖춘 만큼 이퀄라이저 기능이 있습니다. 이퀄라이저의 성능은 예전 고등학교때 음악 성능의 선두주자였던 MP3 코원이 생각날 정도로 정밀한 능력이라고 판단합니다. 저와 같은 막귀가 들어도 좋은 이 v20,  음악을 즐겨 듣는 당신이라면 역시 두번 추천합니다. 


결론적으로 v20사기 잘했다!


   결론은 그렇습니다. 결국 오랜 시간을 들여 이 글을 쓰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구매를 신중히 고려하는 분들에게 적극추천하는 휴대폰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os의 답답함을 안드로이드가 해소해주었고, 카메라, 음악, 동영상 플레이에서 엔터테인을 역시 v20이 모두 소화해주니 만족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촬영 속도입니다. 아이폰은 연속촬영에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특유의 0.3초 느린 촬영 속도 때문에 아이폰 유저였던 분들은 답답한 기분일 수 있으나, 그 점을 양보한다면 전 탈아이폰하기 참 잘했다 생각합니다.




v20. 저렴히 구매하시려면, 이글 어때요? 제가 알뜰통신사 유모비로 구매했는데, 같은 v20이지만 내는 돈은 5만원 조금 넘게만 냅니다. 물론 할부금 포함해서 말입니다. 상세한 정보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다음글 이미지




 




  1. dac란 디지탈신호를 사람의 귀로는 직접 들을수 없기에 사람이 들을수 있게 아나로그로 변환해주는 역활을 합니다. 즉 mp3 기기나 cdp,사운드 카드등 우리가 들을수 있는 소리를 내주는 것은 대부분 dac 기능을 가지고 잇다고 보셔야 됩니다(아나로그기기는 아님) 최초의 소리는 아나로그(가수의소리나 악기의소리)였던것을 녹음시 디지탈음원 24bit/96khz 마스타음원 저장후 다운샘플링하여 (mp3화일,cd,등등) 으로 변환하여 우리에게 판매합니다.. 이과정에서 압축률이 높은 음원(예 :mp3 화일,cd (16bit/44.1khz))은 많은부분을 cutting 하게 되어있습니다 결국 음질이 안좋다는 말과 상통한다 할수있습니다. 결국 cd 음원도 원음에 가깝다고 할수 없습니다. 출처 : http://goldenears.net/board/ST_KnowledgeBase/66213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