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자취러] 어플로 티비 보기

category 자주먹는 IT지식 2017. 4. 18. 00:18


티비없는 자취방에 어플로 티비볼수 있다 - 티빙,옥수수



안녕하십니까 프로자취러입니다. 


제가 대학때부터 지금까지 자취를 해오며 쌓아왔던 노하우들을 각 분류에 맞게 소소하지만 나름의 지식들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일종의 에필로그이자 최근의 관심사가 된 것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자고로 아늑한 집에는 따듯한 밥과 믹스커피, 쇼파 그리고 과자 그곳에 어울리는 바로 티브이가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10평되는 집에 티비는 커녕 데스크탑도 부담스러워서 가져다 놓지 못하는 자취러가 많습니다. 


그들을 위해서 소개할 안드로이드(아이폰 ios 에서도 있는 ) 어플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티빙 - 바로가기

  기존에는 유료화 서비스였으나, 2017년 1월 중순 경부터 실시간으로 방영되는 채널에서는 무료화를 선언했습니다.  

따라서 프로 자취러는 이 서비스로 인해서 괭장히 생활이 윤택해졌습니다. 왜냐하면 티비를 살 필요도 없고, 티비를 사면 필수로 가입해야하는 케이블 방송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정말 백프로 무료화입니다. 티빙에 회원가입을 한 유저라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제공하고 있는 채널들은 tvN, OtvN, Mnet, ,YTN , 온스타일, 투니버스등의 채널이 있고 이외에도 열손가락으로 다 세지 못할만큼의 채널이 있습니다. 

  현재 저는 엘지 모델 V20으로 대화면으로 시청하고 있습니다. 만족하지만, 좀 더 크고 선명한 고화질로 감상하기 위해서 아이패드와 같은 탭 구매 충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언제쯤 가라앉을 수 있을까 싶은데,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가 종료되기 전까진 사그라들지 못할 구매욕구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유행하는 인기드라마인 시카고 타자기, 터널을 시간에 맞춰 볼 수 있음에 감사하고, 때되면 코미디 빅리그를 또 주말 토요일밤이 되면 SNL을 볼 수 있음에 한번 더 감탄합니다. 


티빙, 자체로 감동인 서비스입니다.


 


2.옥수수

티빙이 부분 무료화 되기 이전에는 옥수수 어플로 많은 티비를 볼 수 있었습니다. 지상파를 제외한 여러 종합편성채널 들을 볼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어플 플랫폼이었습니다. JTBC,  JTBC2, MBN, 채널A 등 여러 종편 방송을 공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채널들도 있습니다만 특정 채널은 유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한가지 더, SKT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SKT전용관에서 영화나 특정 프로그램 시청에 있어서 혜택을 볼 수 있으니 SKT 이용 고객이라면 꼭 한번쯤 어플 다운해주셔도 좋을 듯합니다.


옥수수에서는 티빙에서 제공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금액을 지불하고 시청해야합니다. 따라서 

때애 따라서 그때그때 두 개 어플을 번갈아 가시면서 시청하는 센스만 있다면, 조금의 돈이라도 아낄 수 있습니다. 


위 두가지 서비스는 스마트폰 어플의 서비스 입니다. 티빙은 PC에서도 이용가능하지만, 옥수수는 오직 어플리케이션에서만 이용가능하니 사용에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