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십니까 산책러, 홍대주민입니다. 블로그를 하다보면 블로그 썸네일 생성에 대해서 고민하시게 됩니다. 혹자는 포토샵을 이용하기도 하는데, 그보다 더 간단한 프로그램 하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포토스케이프는 일단 회사에서나 집에서나 어디에서나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아직도 블로그 썸네일 만드는데, 포토샵(Photoshop), 라이트닝룸, 포토윅스, paint tool sai 등을 이용하고 있다면 당신이 포스트 하나라도 더 쓸 시간을 뺏길 수 있습니다. 물론 위 프로그램들은 모두 편리하지만, 무료가 아니라는 점과 또 툴을 익히는데 시간이 걸리는 것에 비교하면 포토스케이프(PhotoScape)는 매우 훌륭한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구글에 가서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를 검색합니다.


그런 다음 첫번째 검색된 '무료 다운로드-포토스케이프(PhotoScape) : 재미있는 사진편집 프로그램' 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바로 다운로드 화면으로 가게 됩니다. 



따라서 위에서 "포토스케이프 3.7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다운받으시면 되는데, 여러분이 검색해서 들어간 화면이 

아래처럼 텍스트만 나와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위 이미지에 상단에 "무료다운로드"를 누르면 위위 그림처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버튼이 나오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버튼을 클릭하고 나면, 아래처럼 다운로드 버튼이 나옵니다. 



그 곳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그러면 포토스케이프 다운이 됩니다. 

다음 시간에는 포토스케이프 다운을 통해서 블로그 썸네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