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홍대주민입니다. :) 

오늘은 여러분께 지난 시간에 ios11을 알려드린 것에  이어 애플의 새로운 인공지능 스피커 애플 홈팟에 대해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세계 개발자 회의 (WWWDC2017) 에서 애플이 발표한 새로운 아이패드 기술과 ios11과 더불어 소개한 '애플 홈팟'은 인공지능 스피커입니다. 시리와 연동돼 시리의 말을 알아 듣기도, 시리와 소통하기도 한단 말인거죠. 






헤이 씨뤼, 이 노래 드러머가 누구야?

헤이 씨뤼, 힙홥 노래 틀어줘!


씨뤼, 분위기 내게 저녁에 듣기 좋은 노래 틀어봐 



예썰! 매애애앤~ 뿜쉬뿜쉬 뚜루루 뿜쉬뿜쉬 뚜루루 ~♬




애플 홈팟이 가지는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상단에 동그란 판이 우퍼이며, 하단에 원형으로 7개의 스피커가 있습니다. 겉은 페브릭 소재로 덧씨워져 있고, 6개의 마이크가 장착되어 거리가 먼 곳에서도 사용자의 명령을 알아듣고, 생각한 후 행동합니다. 이퀄라이저 기능이 있어, 청력과 분위기에 따라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360도로 스피커가 있기에 써라운딩 판타스틱한 상태로 노래를 들려줍니다. 



애플 홈팟이 생각-행동을 할 수 있는 이유는? 애플 홈팟의 두뇌인 칩셋 - A8이 있기 때문


애플 홈팟에는 기존 스피커들과 큰 차이바로 A8을 넣었다는 점입니다. 이것이 시리의 명령을 듣고 그에 맞게 행동하는 역할과 사용자의 명령에 시리와 소통하는 능력을 지니게 된 것입니다. A8은 현재 아이폰과 아이패드에도 들어가는 칩으로서, 상당히 똑똑한 놈입니다. 




크기, 무게, 출시일 다 알고싶어 애플 홈팟




애플 홈팟은 지름 14.2cm, 세로 길이 17.2cm으로 대화면 휴대폰 크기보다는 좀 큰 편입니다. 제가 들고다니는 스마트폰은 v20입니다. v20은 5.7인치로, 홈팟의 지름 정도가 되겠습니다. (5.7인치 휴대폰 - v20, 아이폰7플러스 정도) 하지만 홈팟이 스피커로서 적당한 크기라 생각합니다. 휴대하고 다닐 스피커가 아니라 가정용 존슨 똑똑한 비치용 스피커이기 때문입니다. 


무게는 2.5kg로, 역시나 비.치.용입니다. 들고다니면 손목관절, 어깨관절, 마음 괘팍해짐이 발생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출시일입니다. 북미 유럽권은 2017년 12월이라고 합니다. 여러분 알고 계시잖아요. 한국어 버전이 나오려면 3개월에서 6개월 약 2,3차 출시를 기다려야 한다는 사실을요. 


영어 버전으로 17년도 12월에 출시한다고 하니, 마음 급하신 분들은 어서 빨리 조속하게! 직구하셔야할 듯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