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페24 도메인 연결할때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안내 문구가 뜨고,  도메인 연결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이럴땐 흘러 내리는 눈물을 좀 닦고 난 다음, 

카페24로 전화합니다. 이런 상태인데 어떻게 해야하는가? 라고 물어보면 친절히 답변을 주십니다. 그러나 현재 이 포스팅은 미리 알아본 사람들을 위해 작성합니다. 



왜 이런 상태 메세지가 뜨는가?


말그대로, 다른 호스팅 소유자 또는 리셀러가 현재 도메인을 연결한 상태이기 때문에, 현재 내가 연결을 할 수 없는 상태인것입니다. 

따라서 해당 호스팅 소유자 or 리셀러가 도메인과 호스팅 연결을 해지해주셔야만 제가 연결을 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강제적으로 도메인 연결 해지를 해야한다면?

더러... 홈페이지 제작사와 정말 더럽게 사이가 안좋게 끝냈기에 직접 연락하기 껄끄러울 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도메인 소유자 서류 : 사업자 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

서류 발송 이메일 : hosting@cafe24corp.com

이메일 발송 시 제목 : "도메인 주소 연결 삭제 요청 서류 확인"

이메일 발송 시 내용 : "도메인(당신의 도메인 명 ex:test.co.kr)과 기존 연결된 호스팅 리셀러와 해지를 요청합니다."

도메인 연결 해지 과정 : 해당 호스팅을 소유한 담당자(기존 홈페이지 제작사) 에게 카페24가 요청-> 요청 조처가 취해지지 않을 시 -> 카페24가 강제로 끊음.

해지 과정 소요 기간 : 2-3일


당신이 해당 도메인의 소유자임을 증명할 수 있도록 '사업자 등록증 사본'과 '대표자 신분증 사본'을 카페24쪽으로 전송해서, 당신이 도메인의 소유자임을 카페24가 알게 됐다면, 도메인과 호스팅 연결을 해지해야할 기존 홈페이지 제작사에게 카페24가 연락을 합니다. 
우리 이런 서류를 받았고, 너네가 연결 해지를 해줘야 한다. 
라고 말이죠. 

그런데 만약, 기존 홈페이지 제작사가 도메인과 호스팅의 연결 해지를 해주지 않는다면, 2-3일 이후에 카페24가 도메인과 호스팅을 강제적으로 끊어준다고 합니다. 이런 방법으로, 도메인 연결 해지를 할 수는 있습니다. 


정말 불가피하게 해지를 해주지 않는다면, 위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