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단호박 찌기 핵간단 방법 정리

category 즐겨먹는 생활 2017. 8. 13. 16:23

호박고구마는 나문희 선생님 덕분에 유명해졌지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지만 그보다 더 대단한 녀석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단호박인데요. 단호박의 식감은 고구마와 같이 부드럽고, 단호박을 쪄서먹으면 와우 고구마 저리가라일 정도로 맛도 좋고 영양도 많습니다. 

단호박 찌기에 관련해서 오늘은 알아볼건데요. 단호박은 100g당 66kcal밖에 되지 않아서 열량이 고구마보다 반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또 단호박의 성질 중에서 체내에 지방 축적을 막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단호박 다이어트가 있을만큼 건강하고 좋답니다. 


단호박 찌기 방법 - 요리고자도 도전 가능 레벨 1Lv

자 과일이나 채소를 씻기에 탁월한 방법인 베이킹 파우더를 이용해서 깨긋히 닦아줍니다. 영양분이 껍질에도 많이 함유돼 있어서 같이 먹으면 좋지만, 괜히 안먹게 돼죠 ㅎㅎ 여기저기 베이킹 소다로 문질러 닦아냅니다. 


 그 다음으로 단호박이 왜 단호박이겠어요. 얘는 단호박스럽게 껍질이 단단해서 잘 안잘려요. 여러분 댁에 있는 단호박이 자르기 어려우시면 1분여간만 전자렌지에 돌려주시고요. 만약 전자렌지가 없다면, 온 힘을 다해 자르셔요. 우리는 씨를 뺴야하는 의무가 있으니까요. 



1분간 돌린 전자렌지에서 호박을 꺼냅니다. 자릅니다. 그다음 호박씨를  숫가락을 이용해 모두 빼주세요. 


자 이제 본론이자 마지막 단계에 들어갑니다. 여러분 가정에 혹은 원룸에 스텐레스 찜기 하나는 있을겁니다. 라면 끓여먹는 냄비에 물을 1/3만 담고 찜기에 물이 닫지 않을 정도만 담는겁니다. 


그 다음 그 냄비 안에 찜기를 얹고, 그 위에 단호박을 넣으세요. 10분만 냄비 뚜껑을 닫고 끓입니다. 중불로요 ~ 



그러면 완성입니다. 오늘 내 저녁은 너다. 결정했어 내 입으로 드루와 !!! 우유와 같이 드시면 세상 맛있습니다. ㅋㅋㅋ 

단호박의 효능과 단호박의 싼 가격에 대해서 잘 알아보시면 저렴히 또 건강히 구매하실 수 있겠네요. 여러분 단호박 드시고 건강해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