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이 출시된 것도 이제 딱 10년이 되어 갑니다. 그래서 야심차게 준비한 아이폰x 엑스맨처럼 등장해, 소비자들에게 많은 기대감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연히 고가의 금액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얼마나 대단한지 스펙도 알아보고, 사전예약을 했을때 혜택이 어느정도 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중 1부인 아이폰x 스펙을 먼저 정리하겠습니다. 얼마나 대단한지 살펴보고 여러분, 구매할지 말지 판단해보시면 좋겠습니다.




1.아이폰x 스펙 총정리

 -  기존 지문인식 터치 사라지고, 얼굴인식 기능인 '페이스ID' 장착! '3D' 라나 뭐라나 

  이제 아이폰의 해제는 지문으로 하지 않고, 어여쁜 여러분의 얼굴을 인식해 잠금 해제를 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이 기능의 도입으로 증강현실(AR)기능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어쩌면 다음 모델에서는 레이저로 쏴 키보드를 생성해주는 기능이 생길지도 모르겠습니다. 



 - 카메라 1200만 화소 광각 렌즈와 망원 렌즈의 완전체

  솔직히 아이폰 하면, 카메라입니다. 저는 아이폰도 오랫동안 이용하고 안드로이드 휴대폰인 v20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느끼는 점이 아이폰의 카메라를 따라 올 수 있는 휴대폰은 없다고 봅니다. 이번 아이폰x 에서는 기존 아이폰7보다 더 빠른 셔터스피드를 가지고있고, 저조도 성능 역시 향상됐다고 합니다. 쉽게 말하면, 더 빨리 여러분의 모습을 담아내고, 겁나 어두운 곳에서도 귀신같이 잘 담아내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즉 기술적 혁신보다는 아이폰7의 능력을 좀 더 업그레이드 하는 방식으로 나온 듯 합니다. 아이폰7의 아웃포커싱 기능이나 인물사진 모드 등 사실적이면서 전문적인 카메라 능력을 구현했는데, 아이폰x 카메라 더 많이 기대됩니다. 


 -우려되는 아이폰x 디자인

  '아이폰'을 생각하면 누가 한 입 베어문 사과와 동그란 홈버튼입니다. 그 버튼이 갤럭시s8처럼 없어질것입니다. 이런 디자인 추세를 '베젤리스(베젤 즉 테두리가 거의 없다)' 디자인 이라고 부릅니다. 심플하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인상을 주지만, 아이폰을 처음부터 이용해왔던 사람들에게는 좀 상징적인 홈버튼인데, 이것이 사라질 것이라고 하니, 좀 당황스러울 수 있겠습니다. 


 

 - 아이폰x 크기, 5.8인치

  당연히 베젤리스 디자인을 애플이 채택했으니, 더 넓어져야겠죠. 대각선이 5.8인치, 가로가 5.15로, 요새 큰 휴대폰보다는 작은 느낌이지만, 애플사는 경쟁사의 크기를 따라가려고 하는 듯합니다.


 - 아이폰x 방수 방진은 갤럭시 노트8과 맞먹는 수준

  아이폰7부터 방수와 방진 기능을 넣어서, 비오는 날 아이폰을 움츠려 가슴팍에 넣어놓는 모습을 없애줬습니다. 역시 너무나 당연하게, 아이폰x에서도 방수, 방진 기능은 들어가 있고, 휴대폰의 방수기능을 높히 평가 받는 갤럭시 노트8과 비슷한 'IP68' 수준이라고 합니다.


 -아이폰 용량은 얼마나?

  예측되는 수준은  64GB, 256GB, 512GB 라고 합니다. 256GB, 512GB 라니, 무슨 ssd 달린 노트북이세요? 참 넉넉하다못해, 노트북을 대용해야할 용량입니다. 

 

2. 왜 아이폰x는 비쌀까? 

 - 가장 낮은 금액이 1000달러(약113만원이라니.. ㅠ.ㅠ)

 아마도 아이폰x에 들어가는 부품 단가가 상승했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이폰x의 액정은 유기발광다이오드(? 뭔지 잘 모르겠지만 OLED) 로 변경되는데, 이게 단가 상승에 큰 요인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이 유기발광다이오드를 넣는데 기존 LCD의 2배 생산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아이폰x의 야심찬 작품을 뽑아내는데 필수 비용이라면, 감수하고 구매해야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3. 난 이 휴대폰을 구매할까?

- 출고가가 90만원대라고 해도, 휴대폰 할부 요금은 3만원대입니다. 100만원이 넘어가고 24개월 할부로 진행한다면 4만원 이상의 금액을 휴대폰 할부금으로 내게 됩니다. 스펙은 매우 매력적이지만, 가격 경쟁력에서 저는 구매하지 않을 듯합니다. 쉽게 말해, 휴대폰이 비싸도 너무 비쌉니다. 전 그래서 알뜰통신사 유모비로 v20을 구매했습니다. 궁금하시면 아래 ㄱㄱ 


v30 v20보다 좋아진 점과 체험단 신청

[V20, 요물이라 읽는다] 5개월 사용기

코레일예매, 직방으로 성공할 핵꿀팁

카카오뱅크 미성년자 사용가능?

[프로자취러]스마트폰 토렌트 사용법 티비없으면 utorrent 꿀팁

갤럭시노트8사전예약, 언니들 스펙쯤은 알고 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