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십니까 프로자취러 홍대 주민입니다. 

오늘은 아름다운 가게에 관련한 팁을 자취러들에게 전해드리고자 글을 올립니다. 

강아지는 계절이 바뀌면 털갈이를 하는데, 소중한 우리는 이쁜 봄옷, 가을옷, 여름이니 여름옷을 구매합니다. 

하다보면 작은 우리의 옷장은 모두를 수용하지 못하고 끝내 "옷을 버려야겠다" 라는 생각에 이르게 됩니다. 


옷도 기부하면 마음도 훈훈, 소득공제도 든든

   옷을 버린다 생각하지 마시고, 기부한다고 마음을 조금 바꿔보도록합니다. 그 생각에 이르렀을때 이 글을 보실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소개하고자 하는 자취러의 꿀팁은 동네 근처에 옷 수거함에 넣는 것이 아니라, '아름다운가게'를 찾아 정리할 옷들을 기부하는 것입니다. 정리할 옷들은 기능상 정말 못입는 옷보다는 재사용가능하나, 지금 내 몸에 맞지 않거나, 자신의 옷장이 이미 신상 옷으로 꽉꽉 채워져 있는 경우일것입니다. 따라서 그 정리 대상의 옷을 가지고 아름다운가게에 기부를 합니다. 

  

   아름다운가게에 옷을 기부하는 방법은 두가지입니다. 택배 수거 신청가까운 매장에 직접 찾아가 기부하는 방법입니다. 택배 수거 신청은 착불로 진행하기에, 따로 돈이 들거나 하지 않습니다. 택배로 아름다운가게에 보낼때는 아름다운 가게 홈페이지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기증신청으로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




   주소 검색 후, 기증자의 기본 정보들을 입력하고, 의류, 도서음반, 가전, 잡화 중 몇개의 물품을 기증하는지 기입합니다. 해당하는 박스 수량을 입력하고 택배 접수를 누르면 택배기사님의 방문 일정이 나오는데, 때에 맞춰서 준비한 물품을 택배기사님께 전달하면 끝입니다. 신청서를 작성 후, 택배물을 기사님께 전달하고 난 다음에는 기증품에 관련해 기부영수증을 발부 받습니다. 여러분 알고 계신가요? 기부영수증은 연말정산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이 연말정산이 소중한 월급을 뱉어내게 할지, 선물처럼 돈을 돌려받을지를 결정해주는 중요한 요소인지 알고 계실겁니다.  기부하는 자에게 마음도 훈훈하게 하며, 또 이렇게 기부영수증까지 발급해주어 일석 이조라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남아도는 옷들까지 수거해주시기 일석 삼조라 봐야 맞겠습니다. 


    위 처럼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 이외에 매장을 직접 방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택배 신청은 다른 분들의 포스팅으로 확인해본 결과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저는 기부할때 옷을 들고 직접 매장을 찾았습니다. 주의해주셔야할 것이 있습니다. 일요일은 쉽니다. 무거운 옷을 들고 열심히 걸어가셨는데 저 처럼 가게문이 닫혀 돌아오는 길이 제 몸무게처럼 한층 더 무거움을 느끼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 가게의 개장과 마감 시간 


이용 시간 :

평일 : 10:30 ~ 18:00

토요일 : 10:30 ~ 18:00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



그러나 각 매장들마자 30분 정도 오픈과 마감 시간이 다릅니다. 따라서 꼭 미리 전화 하신 후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만약 직접 방문을 원하는데, 옷이 너무 많다면 아름다운가게에 직접 수거 요청을 해도 좋습니다. 전화 하셔서 방문수거 요청을 하면 아름다운 가게 직원분이 직접 오셔서 수거하는 서비스도 있으니 자취러님들의 상황에 맞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매장 찾기는 여기를 클릭해주십시오.)


옷은 나누고 마음은 더하고

이루어진 기부는 사회적 재생산 역할을 통해 내 이웃과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돌아갑니다. 좋은 취지의 사회적 기업 아름다운 가게가 있어서 기부하는 사람에게도 받는 사람에게도 의미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사회적 서비스로 있어주는 아름다운가게에게 감사하며 이 글을 찾아주신 여러분도 또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