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 회사 선배가 요새 핫하다는 갤럭시s8플러스를 알뜰통신사 헬로모바일에서 온라인 구매했다고 했습니다.

또렷히 기억합니다. 그 시간은 바로 오후 두시반! 그런데, 구매와 동시에 다섯시가 다 되어 휴대폰을 퀵으로 받았다고 합니다. 


저도 알뜰통신사 유모비에서 V20을 사용한지 8개월에 접어드는 중인데, 휴대폰 V20을 받기까지 1주일에 인내의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그런데 선배는 헬로모바일에서 당일 주문 당일 퀵배송을 받았다고 합니다. 

선배가 주문한 갤럭시s8+를 보았습니다.



"나야 쌤썽. 엣지 쩔지?"



상품 패키지는 이렇습니다. 여기 이 자리에 휴대폰 짜잔! 하고 있었고

(선배님께서 휴대폰 보시는 새에 샤샤샥)



핀을 뺄때 사용하는 것

그 뚜껑을 열어보니, 




위처럼 휴대폰 충전 아답터와 젠더가 2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휴대폰 충전 젠더임을 알 수 있고, 


약간 뭉툭하게 나와있는 것은.. 휴대폰 젠더와 USB 젠더가 함께 있는 것이었습니다. 



추측하건데, 이 뭉툭하게 큰 젠더는 휴대폰을 컴퓨터에 연결해서 사용할때, 마치 휴대폰을 USB처럼 연결해 사용할 수 있게금 하는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나중에 선배에게 이건 사용후기를 물어보고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크하 - 블랙에 블루라니, 고급져보이는 케이스. 128GB 입니다. 



선배가 주문한 색상은 블랙이었는데, 유광 블랙으로 실물이 훨씬 더 이쁩니다. 


케이스도 씌우지 않은 폰에 제가 지문을 남겼나봅니다. 미안해지네요.... 


ㅋㅋㅋㅋㅋㅋ




갤럭시s8+ VS LG V20 사이즈 비교!






제가 사용하고 있는 V20입니다.



크기는 이정도입니다. 세로로 길고, 가로로 V20만큼 넓지는 않아서 작은 손에도 한손에 들어옵니다 .그래서 그립감이  좋습니다.


그립감에 있어선 갤럭시s8 plus가 좋네요. 


이번에 갤럭시 에스팔플러스에서도 C-type 젠더를 사용했습니다.


C-type 젠더란 기존의 안드로이드폰의 5핀 젠더를 버리고, 

마치 아이폰의 충전 젠더처럼 충전 젠더의 위와 아래 구분 없이 낄 수 있고, 


기존 5핀 충전잭보다 충전속도가 빠른 차세대 젠더라고 합니다. 


갤8부터 바람직한 변화를 이루어냈네요. 



검은색 주제에 이렇게 아름답습니다. 

블랙스완같은 녀석. 




제 브이공이 회색이라서 좀 더 커보이는 느낌이 드는데, 실제로 보면, 두께는 비슷합니다.



하지만 가로 화면은 확실히 v20이 더 넓은 듯 합니다. 




홈화면을 눌러봤습니다. 서로 다른 회사이니 UI가 다르겠죠? 



네이버 앱을 들어가보았는데, 갤럭시s8+ 가 좀더 밝은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이공은 약간 오줌 액정처럼 누리끼리합니다. 



같은 페이지 다른 느낌입니다. 보시면, 갤럭시s8+가 좀 더 긴게, 페이지에서 보여주는 화면이 아랫 부분이 더 많이 나옵니다. 


문서를 보거나 웹툰을 보기에는 갤럭시s8+이 좀 더 적당해보입니다. 하지만 4:3 비율로 동영상을 본다면 단연 V20입니다. 화면에 최적화 되어 동영상이 출력이 되기 때문에, 8개월전 나왔던 브이공도 꿀리지는 않습니다. 




(그렇게 믿어보자구요. 훗훗훗 브이공 만세!)


육안으로 살펴본 갤럭시s8 플러스는 유광 블랙으로 디자인이 정말 이뻤습니다. 


쌤썽도, 애플도 모두 홈버튼이 화면 안으로 들어간 UI가 출시되는데, 아무래도 차세대 디자인 흐름에 맞춰 출시하는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선배가, 이 고가의 휴대폰을 알뜰통신사에서 구매했다고 합니다. 


알뜰통신사에서 구매해 전화, 문자 무제한과 월 데이터 LTE 6GB를 월 8만원 초반대로 사용하게 됐다고 했습니다.

다른 KT, LG+,SKT에서 이용하면 약 10만원대로 이용할 요금제가 2만원 정도 저렴하게 이용한다고 하니, 

이렇게 고가의 제품도 충분히 사용가능하겠네요. 


알뜰통신사에서 최신 휴대폰인 갤럭시s8 구매가 궁금하신 분들은 헬로모바일 다이렉트몰에서 확인해보시고,

혹시 알뜰통신사가 어떤 개념인지 모르겠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