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갑습니다. 산책러, 홍대주민입니다. 오늘은 쌀벌레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볼겁니다. 올해들어 별의별 벌레를 다 겪어보는 중인데, 최고 시른게 바로 쌀벌레입니다. 직접 먹는게 아닙니까? 저 같은 프로먹방러에게는 쌀은 생명입니다. 그 귀한 쌀을 쌀벌레와 함께 나눠먹을 순 없습니다. 


쌀벌레는 습하고 더운 곳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럼 그 습하고 더운 조건을 빼앗아주면 쌀을 구할 수 있습니다. 

-쌀벌레 없애는 특효

숯은 습기를 제거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공기를 정화해주식때문에 쌀통에 넣어두시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괜히 숯과 쌀이 섞이면 찜찜하니까, 망태에 숯을 넣어서 보관하면 됩니다. 

  또 쌀벌레 없애는 좀 더 근본적인 방법은 쌀을 시원한 곳에 보관하는 것입니다. 딱 떠오르는 곳이 있죠? 냉장고인데 냉장고에 보관할 수 없다면 숯을 이용해보시고, 다른 방법도 함께하면 효과적입니다. 


무엇이냐면 쌀벌레가 싫어하는 향을 풍기면 됩니다. 쌀벌레가 싫어하는 향이 바로 계피와 마늘입니다. 계피를 쌀을 보관하는 쌀통 곳곳에 넣어둡니다. 각 가정에 있는 일반적인 마늘 말고, 통마늘을 넣어둡니다. 그러면 마늘에 곰팡이 설지 않고 효과를 톡톡히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 쌀벌레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것만 기억하면 되겠네요. 숯, 계피, 통마늘만 기억하고 마련하신다음 귀한 쌀안에 넣어두시면 효과 톡톡히보십니다. 이것말고도 쌀벌레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으니 알아보시고, 각 상황에 맞춰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프로자취러] 1편 집보러갔을때 체크해야할 꿀팁

바퀴벌레퇴치법 6년간 경험한 꿀팁들

세스코비용, 그것이 알고싶다.

초파리없애는법 초파리 트랩으로 간편히 빠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