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갑습니다. 홍대주민입니다. 오늘 알아볼 것은 코레일예매를 어떻게 하면 성공적으로 할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곧 다가올 추석이 10.02일 임시 공휴일 지정으로 괭장히 길어졌습니다. 추석에 가족과 고향 친구들이 있는 곳을 찾아가는 것 뿐 아니라, 짧게나마 근교 여행을 다녀와도 충분한 시간이 되시겠습니다. 여러분, 코레일 예매를 잘하시면 누워서도 돈이 굳는 꿀팁 알려드리겠습니다. 


1.코레일 인터넷 예매하는 방법보다는 앱을 이용하는게 좋다.

 코레일 인터넷 예매보보다는 코레일 앱인 '코레일톡+'를 이용하는게 훨씬 접근성이 용이합니다. 저는 인터넷 예매하지 않고, 코레일 앱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잔여석과 시간을 알 수가 있고, 매진이었다가 잔여석이 있는 경우도 쉽고 빠르게 파악이 됩니다. ※ 여러분 매진이었던 기차표 다시 봅니다. 왜냐하면, 예매했다가 1좌석, 2좌석씩 꼭 자리가 남게 됩니다. 상황에 따라서 매진된 표에서 취소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기차가 떠나기 전에는 작게나마 희망을 품고, 끊임없이 코레일 앱 예매를 노려 보는 것도 좋습니다. 


2.시간대를 잘 선택하면, 금액을 절약할 수 있다. 

좌석중에서 7시 전의 기차표는 사람들이 많이 예매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20%씩 할인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동하는 거리에 따라서 서울-대전 기차표 예매를 하거나 서울-대구 기차 예매할때 유용한 팁입니다. 영화로 치면 조조할인 개념으로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아침잠 없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유용할 수 있겠습니다. 



3. 파워 핵꿀팁 ★ ) KTX 반값 할인 방법 - 이름하야 "사랑여행 KTX 묶음"

말그대로 코레일 예매 할때, 기차표 반값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전 이걸 이번주말에 이용해볼 예정입니다. 이 제도가 있는줄은 알았지만 막상 이용해볼 기회는 없었습니다. 이건 쉽게 말해서, 가장 이용시간이 적을때의 티켓을 판매하는데 반값으로 판매하는 개념이므로, 코레일 예매 기차표가 2인 기준 10만원이었다면 반값 정도되는 5만원에 2인이 이용할 수 있는 파격적인 것에는 다른 비용이 따릅니다. 즉 출발할때 시간은 아주 이른 아침인 6시 45분 정도로 선택할 수 있고, 다시 돌아오는 티켓을 구매할때에는 밤 11시 정도에 출발하는 티켓을 판매합니다. 다음날 매우 피곤하겠습니다만, 이 '사랑여행 KTX 묶음' 코레일 예매를 좀 더 빨리하시게 되면, 충분히 더 괜찮은 시간대를 잡을 수 있습니다. 단지, 다른 분들도 이 매력적인 코레일 예매 제도를 이용하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세우셨다면 빠른 티켓 선점이 필요합니다. 



4.코레일 예매 앱으로 하면 마일리지준다.

이 마일리지 괭장한 쏠쏠함이 있습니다. 저는 얼마 안쌓았다 생각하는데 벌써 3000점이 되어 있고, 일년에 여러번 이용하게 되면, 코레일에서 알아서 30% 할인 티켓 같은걸 줍니다. 그럼 그걸 이용해서 할인후에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것으로 2인 왕복에 3만원 지출을 할때 꽤 많이 할인 받고 이용했습니다. 



코레일 예매할때 꿀팁을 정리해봤습니다. 여러분 코레일 예매를 할때에는 인터넷보다는 '코레일 +'앱을 이용하는 게 훨씬 좋고, 여행 목적과 일정에 맞게 3번의 사랑여행 KTX 묶음을 이용하시면 진짜 큰 할인 혜택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것 외에도 코레일 예매를 하는데 있어서 다양한 할인 방법이 있으니 좀 더 찾아보시면 좋고, 여러분 직장인도 내일로 여행이 존재합니다. 코레일 자유 기차 여행을 알아보시면 큰 도움 되시고, 대학생 뿐 아니라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 제도가 코레일에서 제공하고 있으니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노트8 사전예약, 언니들 스펙쯤은 알고 해야지?

카카오뱅크 미성년자 사용가능?

ktx 반값 할인 받는 방법 - 사랑여행KTX 묶음 상품으로 휴가가자!

갤럭시s8 플러스 개봉 및 V20과 사이즈 비교

서울역 공씨네 주먹밥, 난 돈을 낼게 넌 주먹밥을 줘

[당신이 알았음 하는 팁]알뜰폰, 품질까지 알뜰할까? 대답은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