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십니까 대전주민입니다. 참고로 홍대주민으로 6년 살다가 직장때문에 이사오게된 (구 홍대주민) 대전주민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바로 생리대입니다. 지난 여름, 순수한 면 릴리안에서 생리대 파문이 일고 나서, 달마다 한번씩 지나가는 마법의 날에 어떻게 대처해야할까 고민하다가 찾아보게 됐습니다. 


1. 릴리안 생리대, 왜 문제가 됐는가

휘발성 유기화합물(TVOC)이 발견되어 여성 인체에 바로 닿는 민감한 부분에서 직간접적 문제를 발생시켰기 때문입니다. 이 일로, 릴리한 생리대 환불 사태까지 발생했고, 저 또한 가지고 있던 릴리안 생리대 모두를 환불처리 했습니다.



2. 유해물질이 발견된 생리대 리스트


그나랜 시크릿 면 생리대

릴리안 순수한면 울트라 슈퍼가드 중형  

릴리안 팬티라이너 베이비파우더향

릴리안 팬티라이너  로즈향

바디피트 귀애랑 울트라슬림날개형

바디피트 볼록맞춤 울트라슬림날개형

위스퍼 보송보송 케어 울트라 중형

좋은느낌 울트라 중형 날개형

좋은느낌 좋은순면라이너

화이트 애니데이 팬티라이너 로즈마리향

화이트 애니데이 순면 커버 일반


입니다. 이들은 최초 릴리안 생리대 파문 시에 등장했었던 '그 외 생리대 제품'군에 해당하던 상품들입니다. 이들은 모두 발암물질과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었다고 합니다. 

<중앙일보 「유해물질 나온 생리대 11곳 리스트」>


3. 안전한 생리대 제품


위 제품군이 아닌 제품 모두가 안전한 생리대는 아니지만, 여성의 건강에 직접적 영향을 줄 수 있는 생리대임을 이번 파문을 통해 알게 됐습니다. 이런 경각심을 가지고 제품을 만들어온 업체가 있다고 합니다. 


순면 생리대, 직접 제작하는 생리대도 있지만 이런 것 말고도 시중에 나와있는 안심해도 될 생리대 제품들을 소개해드립니다. 



 - 시크릿데이 생리대


시크릿데이는 소셜커머스에서도 많이 판매되는 상품입니다. 시크릿데이 생리대 제작사 측은 주기적으로 유해 성분 검사를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예전부터 민감한 여성분들은 이것을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 나트라케어

 환경운동가가 만든 친환경 생리대로 미국과 유럽에서 제 3 세대 생리대로 각광 받는 중이라고 합니다. 물론 그만큼 가격대는 일반 생리대보다는 높은 수준이지만, 신뢰하고 사용해도 좋겠습니다. 


 - 콜만


목화에 들어가는 농약까지 막기 위해서 모두 유기농으로 제작해서 피부에 민감한 여성에게 좋은 생리대라고 합니다. 농약까지 아웃시키는 생리대라면 TVOC 수치 역시 신뢰할 수 있습니다. 


-사임당 빛의 일기 생리대


이번 생리대 검사때 유해성분과 발암물질이 검출되지 않은 생리대입니다. 언니들 사이에서 소문나서 잘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등등등 이외에도 유해물질이 발견되지 않은 좋은 생리대들도 많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시면 더 큰 도움이 되실거라 봅니다. 



4. 생리대 보관법

여자분들이라면 모두 공감하는 습관입니다. 한번 구매할때 왕왕 많이 구매해놉니다. 그러고 화장실 내 수납장에 보관하는데요. 습한 환경에 생리대를 보관하게 되면, 생리대가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오염되거나 변질될 수 있다고 합니다. 비교적 습하지 않은 장소에 직사광선을 피해서 보관해야합니다. 


또, 개봉한 생리대의 경우에는 밀폐 용기에 담아서 보관하면 오염이나 변질의 가능성을 많이 낮춰준다고 하니, 생리대를 개봉한 상태 그대로만 두지 않도록 합니다. 


5. 마지막으로


우리는 생리대를 사용하면서 낙관적으로 모든걸 믿어서도 안됩니다. 어떤 기업이든, 소비자가 낙관하면, 귀찮고, 또 귀찮은 검열을 하지 않게 됩니다. 꾸준히 여성 청결제를 위한 검사가 주기적으로 시찰되길 바라며, 소비자 역시 제품의 브랜드만 믿지 말고 관리에 소홀하지 않도록 합니다. 또, 한가지 '순면 생리대', '오가닉'이란 단어가 들어갔다고 우리 모두 믿지 맙시다. 



릴리안 환불 금액 낱개로 얼마?

아로니아 진짜조앙? 아로니아의 진짜 효능과 성분

2017년 연봉 실수령액, 궁금하지

당구장 금연, 실화임?